; ; ; ; ; ; ; ;
Select Menu

.

.

table one

table three

table four

table six

 ■ 신용카드 10문 10답  클릭!

 ■ 신용카드 Hot Deal  클릭!

 ■ 카드 사용팁 - 항공  클릭!

 ■ 카드 사용팁 - 호텔  클릭!

 ■ 신용점수 확인하기  클릭!

 ■ 신용카드 알짜 TIP  클릭!


table seven

» » 대학교 졸업후 OPT & H-1B 프로그램 관련 정보

Print Friendly and PDF   
번역(Translate to)




OPT 란 ? : Optional Practical Training

2년재 대학교를 졸업후 에도 OPT 를 지원할수 있고 대학원 졸업후에도 OPT 를 지원할수 가 있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OPT 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후에 지원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회사들이 1년 동안 OPT 를 하게될 사람을 찾고 있기 때문에, 여름학기중 CPT 로 인턴쉽 등을 하였다면 1년 (12달) 에서 인턴쉽 기간만큼 OPT 기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엔지니어 나 수학, 과학 및 IT  쪽 전공자인 경우 17개월이 더 늘어나 최대 29개월 까지 OPT 로 일을 할수가 있습니다. Liberal Art 전공자인 경우 12달 입니다

어떻게 신청하지? 

펜스테이트 의 경우 부키 빌딩 4층 에 International 학생 어드바이져를 만나서 상담하시면 되고,  링크  <-- 에 접속해서 자세한 정보를 알수가 있습니다.

1. OPT 로 고용할 회사를 찾는다

2. 고용허가가 된다

3. 회사 주소, 전화번호,  본인 직책, 고용주, 등등 회사정보를 정리해둔다.

4. 학교 홈페이지 OPT 관련사이트  링크 <--- 에 접속해서 더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수 있다
들어가보면 알겠지만 링크 <--여기에 접속하기 일단 Istart 라는 것의 양식을 제출하여 새로운 I-20 를 발급받고 어드바이져 사인을 받아둔다. 사인을 받고 새로운 I-20 가 있으면 이때부터, 차근차근 필요한 서류를 챙겨서 이민국에 Tracking 되는 빠른 우편으로 발송한다.

졸업하고 60일이내 한국가야 하지 않나요?

졸업하고 미국에서 Job 을 얻지 못하거나 대학원 등 으로 가지 않는다면, F-1 학생신분이 소멸되므로, 한국으로 돌아가야 한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OPT 신청 단계중 위의 4번 에서 발송한 우편이 이민국에서 졸업후 60일 이내에 받았다면, 이민국이 서류심사후 YES / NO 라고 답변이 나올때 까지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머무를수가 있다. 만약 한국에 취업이 된 상태이거나 나는 OPT 를 희망하지 않는데 미국에서 좀더 놀다가 가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이러한 방법으로 좀더 머무를수도 있다.  OPT 가 승인이 된다고 해도 승인일부터 90일이내에 일을시작 하지 않으면 한국으로 돌아가야 하는 조건이 있으니, 승인날 부터 추가적으로 90일동안 미국에 있을수가 있게된다. (이에 관하여 문제되는것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At your own risk!

기억해야할 것은

1.OPT 서류를 이민국에 보냈고 이민국이 받아서 처리중인 경우는  졸업후 60일이 지난경우라도 처리중이기 때문에 미국에 문제없이 머무를수가 있다.

2. 만약 OPT 일을 1월 10일날 시작하기로 했는데 EAD (워킹 퍼밋- 이민국에서 승인후 주는것) 가 1월 15일날 온다면,  새로운 OPT 날짜 가 이민국에서 정해주고, 그 시점부터 일을 90일 이내에 하면 된다. 보통 이민국이 서류를 받고나서 2달 정도내에 EAD 카드를 받을수가 있다. 최대 3개월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운이 좋지 않을경우에 EAD 카드가 오지않고 3개월이 넘어갈 때도 있긴하지만, 2개월이 넘어간다면 이민국에 연락해서 진행상태 를 확인하시는게 좋을것입니다.

OPT 끝나고 취업비자 (H-1B) 도 하고 싶은데?

OPT 를 한다면 당연히 생각하는것이 취업비자 (H-1B) 이고 이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나를 스폰해줄 고용주 (스폰서) 를 찾는것이다. 보통 OPT 기간을 다 채우지 않아도 일을 잘할 경우에 회사가 스폰서를 해주는경우가 많은데 매년 4월 1일날 신청자들이 신청을해서 사람이 많을경우에 는 하루 또는 일주일 만에 마감이 되고 거기다가 컴퓨터 추첨을 한다고 합니다. (카투샤 신청 하는것 처럼..) 보통 취업비자 는 2월에 회사의 담당변호사 와 준비를 해서 4월 1일 전에 완벽한 서류를 갖추고 4월1일에 신청을 한다고 합니다. 일단, OPT 를 받고나서 생각하는것이 우선이겠죠?.  석사인경우 취업비자 발급후 1년~2년안에 영주권이 나오고 학부생의 경우 5~6년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물론 전공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추가적으로, 보통 취업비자 신청시 회사에서 변호사 비용과 기타 비용을 지불해 준다고 하지만, 회사마다 다른것은 사실이고요. 변호사 비용 $2,500 과 기타 여러 비용까지 생각하면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리고 취업비자 처리를 빨리할수 있는 급행 방식이 있는데요 이는 추가적으로 $1,200 정도가 든다고 합니다. (선택사항 입니다)

취업비자 를 발급할때 연봉 에 대해서 변호사와 상의 하셔야 하는데요, 세금 전/후 인지 잘 파악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H-1B 를 받았다고 해도 회사가 언제든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해고 할 수가 있습니다. 총 3년 씩 두번 6년동안 H-1B (단기 취업비자) 를  연장할수 있고 이 안에 영주권을 신청한다면 마지막 단계에 접어 들겠지요.   힘내세요~ ^^


UP World Story 의 모든 정보는 제 개인적인 의견일 뿐입니다. 블로그 자료의 정확성 및 자료 사용의 결과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판단하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All data and information provided on this site is for entertainment purposes only; please use at your own risk.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