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생, 편입생 분들은 무슨 과목을 들어야 하는지도 잘 모르고, 어느 교수님이 자기에게 맞는지도 모를 경우가 많습니다. 일일이 물어보러 다니면 시간도 걸리고, 같은 전공이더라도, 들었던 과목이 다를경우도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사이트 에서는, 수강을 했던 학생들이 교수님에 대해서 후기를 남겨 놓은 사이트 입니다. 많은 후기가 남아 있을수록 정확성이 높아 지지만, 100% 정확한 정보는 아니므로, 어느정도 참고하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ratemyprofessors.com
위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상단 빈칸에 교수님 성함을 넣고, Search 버튼을 눌러줍니다. 만약에 Search 에 나오지 않는다면, 전체 이름을 적지 말고, LAST 또는 First name 을 적어서 다시 Search 를 해봅니다. 이번에 교수님으로 되신 분들의 경우, 후기가 아직 없으므로, 없는경우도 있습니다.
검색이 된다면, 위와 같이 교수님에 대한 후기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위의 예로 들면, 총 371 명의 학생이 후기를 남겨두었으며, 이 수업에서 받은 학생들의 평균 점수는 A 입니다. Easiness 가 3.5 를 넘어가고 Overall Quality 가 4.0 을 넘어간다면, 어느정도 공부를 하면, 거의 A- 이상은 받을수 있는 수업이라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위의 정보와 더불어 같은 전공의 선배 한테 궁금한 점을 물어본다면, 어느 수업이 인기있는 수업인지 에 대해서, 아실수가 있을것입니다.
댓글 없음